닌텐도 스위치 포켓몬 홈 연동으로 포켓몬 이동

닌텐도 스위치 포켓몬 홈 연동으로 포켓몬 이동

닌텐도 스위치에서 포켓몬스터 게임간에 포켓몬 홈 연동을 통해 포켓몬들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을 할까 합니다.
포켓몬 홈이 무엇인지, 그리고 연동 방법이랑 유의해야 할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포켓몬 홈(Poke’Mon Home)

포켓몬 홈의 로고 화면


포켓몬 홈이란 포켓몬 클라우드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이니 보관을 할 수 있고, 또한 전송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켓몬스터 샤이닝 펄에서 잡은 피카츄를 포켓몬 홈으로 옮겨서 보관했다가 포켓몬스터 바이올렛 버전 게임으로 전송할 수가 있습니다.

2. 포켓몬 홈의 연동 방법

포켓몬 홈의 메인메뉴 화면


포켓몬 홈의 이용방법에 대해서 그럼 알아보겠습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① 위의 화면 우측에서 ‘포켓몬’과 ‘도감’ 이 있는데 ‘포켓몬’에 들어갑니다.

포켓몬 홈에서 포켓몬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간 화면, 내가 플레이한 포켓몬 게임을 선택할 수 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저는 레츠고 피카츄와 샤이닝 펄 두개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플레이 하는 포켓몬 게임이 두개만 뜹니다.

② 위 중에서 어느 게임의 포켓몬을 옮길지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샤이닝 펄의 포켓몬을 레츠고 피카츄로 옮기고 싶다고 하면 먼저, 샤이닝 펄을 선택해야 합니다.

포켓몬 홈에서 내가 플레이한 게임을 선택해서 나오는 화면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들이 뜹니다. 우측은 샤이닝 펄에서 제가 보관하고 있는 포켓몬 목록들이구요. 좌측은 포켓몬 홈의 박스입니다.

③ 그래서 우측에서 좌촉으로 포켓몬을 옮기면 됩니다.
저는 피카츄와 고오스, 우파, 헬가 등을 샤이닝 펄에서 포켓몬 홈으로 옮겼네요.


④ 그리고, 이 화면에서 + 버튼을 클릭해서 나옵니다.
⑤ 다음에 다시 ‘포켓몬’ 메뉴로 접속한 다음 레츠고 피카츄로 들어갑니다.
⑥ 그리고 아까 샤이닝펄에서 옮긴 포켓몬을 우측의 레츠고 피카츄 박스로 옮기면 됩니다.


3. 포켓몬 홈 유의사항

하지만, 이런 의문이 드실겁니다.

만약에 고우스트, 윤겔라, 근육몬을 옮겨오면 통신진화처럼 진화하는가?

하지만, 아쉽게도 진화하지 않습니다. 이건 플레이어들과 통신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유의해야 할 점은 모든 포켓몬이 옮겨지지는 않습니다. 특전으로 받은 포켓몬들은 옮겨지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두 가지를 유념하시면 즐겁게 포켓몬들을 옮겨와서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오히려, 이것으로 포켓몬 도감을 완성하기 매우 편리해진 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드 버전에는 야생에 나오지 않는 포켓몬을 다른 버전에서 데려와서 도감을 채울 수 있지요.

그래서, 저는 매우 편리해하며 흡족해 하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놀라운 것 한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포켓몬 고에서 잡은 포켓몬을 스마트폰 용 포켓몬 홈 어플과 스위치용 포켓몬 홈을 연동해서 데려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작 게임에 나오지 않는 포켓몬을 데려와서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길이 열린셈입니다. 앞으로도 포켓몬 게임 유저들을 위해서 이런 편리한 기능들이 더욱 나오면 좋겠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