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IT 블로그를 하게 된 이유

IT업계에서 종사하는 사람이 노트북으로 프로그래밍 하는 모습

오늘은 사실 적을 이야기도 잘 생각이 안나고 해서 나의 이야기를 조금 적어볼까 한다.
여러분은 IT인 입니까? 나는 전공은 컴퓨터공학과 출신은 아니다. 그럼에도 현재는 IT 관련 종사자이다. 비전공 출신이기에 IT 업계에 처음 들어왔을 때 매우 어려움이 많았다.

그래서, 이러한 IT 블로그를 운영해보고 싶은 욕심이 났다. 다음과 같은 이유로 말이다.


1. 일단은 용어부터 매우 생소했다.

지금 나는 한 회사에서 시스템을 총괄 관리하고 있다. 일명 전산팀에 근무하고 있다.
원래는 개발자가 되려고 했는데, 개발자는 재능이 없는 것 같았다.

그런데, 처음 여기에 입사하고 몇년 지나니 큰 업무 시스템을 관리하게 되었다. 그때 가장 어려웠던 것이 바로 서버 쪽 관련 용어였다.

그래도 여기에 입사하기전에 개발자로 준비를 하면서 C#과 MS-SQL 언어와 Html5 같은 것만
공부를 좀하다가 와서 좀 낫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서버쪽은 아예 다른 분야였다.



2. 업무 메뉴얼 및 지식 창고

그렇게 차근차근 용어부터 해서 정리를 해놓으면 내가 찾기에도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나같이 비슷한 시스템을 맡아놓은 관련 업계 종사자분들이 보기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3.일반 PC의 다양한 문제 해결 도움

또 하나는 회사의 전산팀은 사소하게는 회사 직원들의 PC 고장도 고쳐줘야 한다.
하드웨어적인 부분도 그렇고, 단순하게는 프린터 연결하는 법 조차도 알려줘야 한다.



4. 취미 공간

그래서 IT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기 하는 그런 블로그를 만들어보고 싶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