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다른 블로그에도 밝혔지만 요즘 블로그에 글을 적는게 기쁘다.
솔직히, 얼마전까지만 해도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는 글을 자주 올리지 않았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 카카오에서 티스토리 자체 광고 삽입으로 인한 반발로 만든 워드프레스 블로그라서
- 따라서, 애정이 별로 없었음
- 그리고 인터페이스가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보다 훨씬 어려웠음
- 결론적으로 네이버와 다음, 구글 같읕 포털에 내글이 노출이 안되어서 검색 유입이 적었음
아무리 내가 글을 적고 애드센스 광고를 부착해도 수익이 거의 나질 않았다. 글을 읽는 수가 적었으니까 말이다. 그러니 당연히 재미가 급감했다.
그런데, 이제는 괜찮다. 그것에 개의치 않고 글을 적으련다.
1. 나만의 웹사이트인 워드프레스
이전에도 얘기했지만, 이 워드프레스는 전세계 인터넷망이 끊기지 않는 이상 나만의 웹사이트다. 내가 클라우드웨이즈에서 호스팅 비용을 내는 이상 계속 서비스 될 것이다.
그 누구에도 방해를 받을 수 없다. 19금 같은 말이나 정치적인 글을 적더라도 페널티 받지 않는다. 내가 쓰고 싶은 글 마음대로 적을 수 있는 공간이다.
한마디로, 나만의 비밀 웹사이트라고 할 수 있다.
2. 꾸준히 적으면 포털사이트에 노출 될 것
가장 어려운 것이 워드프레스 블로그다. 내가 아무리 글을 적어도 포털 사이트에서 서비스하는 블로그들 만큼 노출이 안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도 꾸준히 적다보면 웹사이트에 노출 될 수가 있다고 한다. 그러면 그때부터는 재미가 더 나지 않을까 싶다.
3. 글이 쌓이면 기록이고 인생이다
요즘 드는 생각이다. 블로그를 오래 운영해본 사람들의 말이 그렇더라고.
글이 쌓이면 기록이고 인생이다. 잠깐 1년만 할 것이 아니고 내 목숨이 다하는 데까지 블로그들은 운영해볼 참이다. 그러면 글이 못해도 수천개는 쌓이지 않을까? 블로그마다?
그러면 그것을 모아서 책으로도 엮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나는 자연스레 작가로 데뷔도 가능하다. 지금은 내 전체 글이 1,000개도 모이지 않았지만 나중에 그 이상이 되면 편집해보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