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의 도메인을 갖는다는 의미(셀프 브랜딩)

이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은 알겠지만, shoonyhan.com 이라는 주소는 나만의 도메인이다.
보통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자신만의 도메인을 갖추어서 운영을 한다.

나는 그래서 워드프레스를 해보는 것이 일반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와 다르게 셀프 브랜딩이 더욱 쉽게 다가간다고 생각한다.

왜냐? 자신만의 도메인을 이미 갖추고 시작하기 때문이다. 포털 사이트에 종속된 블로그가 아니기 때문에 나만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url 주소를 갖고 시작한다. 그래서 마음가짐이 달라진다.

자신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도메인을 설정하는 장면


1. 셀프 브랜딩의 첫걸음

지금은 이 블로그가 유명해지지 않았지만, 나중에 점점 커져서 유명해진다면 “슈니한” 이라는닉
네임이 브랜드화 될 수도 있다본다. 그래서 나는 슈니한의 브랜드명이 될 도메인을먼저 선점해보았다.

실제로, 네이버나 구글에서 “슈니한” 이라고 검색하면 아직 인플루언서급은 없는듯 하다.



2. 전문성과 신뢰성 확보

예를 들어, ‘IT 전문가’라는 도메인을 갖고 있다면, 해당 도메인을 방문한 사람들은 이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운영자가 IT 분야의 전문가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3. SEO(검색엔진 최적화) 효과

도메인은 해당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고유한 주소이기 때문에, SEO를 할 때 도메인을 활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검색엔진에 노출될 수 있다.



4. 자신만의 도메인을 갖는 방법

도메인 등록 시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유의해야 합니다.

  • 도메인 이름을 신중하게 선택하자. 도메인 이름은 해당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브랜드를 나타내기 때문에, 기억하기 쉽고, 의미가 있는 이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도메인 확장자를 선택하자. 도메인 확장자는 도메인의 종류를 나타내기 때문에, 자신의 needs에 맞는 도메인 확장자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도메인 등록 기간을 선택하자. 도메인 등록 기간은 1년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자신의 needs에 맞는 도메인 등록 기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5. 결론

인터넷이 일상생활의 필수 요소가 되면서, 온라인에서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는 것이 중요해졌다. 블로그,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정보를 공유하고, 사람들과 소통하게 되었다.


이런 때에자신만의 도메인을 갖는 것은 온라인에서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고, 전문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SEO 효과를 높이고, 브랜드 연속성을 유지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